마케팅 잘하는 법, 효과있는 마케팅 방법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물건을 판매하거나 서비스 등을 알리기 위해서 마케팅을 직접 하시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마케터가 직접 마케팅에 대해서 속속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는 바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입니다.

마케터가 알려드리는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의미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마케터 날자가 생각하는 마케팅의 의미는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일을 마케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마케팅의 사전적인 의미를 살펴보면
생산자가 상품 혹은 용역을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경영 활동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의 창출을 위해 아이디어나 상품 및 용역의 개념을 정립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유몽 및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영업과 마케팅은 어떻게 다른가?
많은 사람들이 영업과 마케팅이 같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영업과 마케팅은 엄연하게 다르다고 설명을 드릴 수 있어요.
영업과 마케팅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을 한다는 것은 같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영업과 마케팅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면
바로,
단기적인 성과보다는 과정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영업은 정해진 타켓에게 정해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며, 지금 당정 어떻게 판매를 할 것인지에 대한 영업전략을 세우게 됩니다.
마케팅의 경우는 같은 제품을 판매를 하더라도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로 자리 매김을 할지에 대한 부분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속성이나 상황이 조금씩 다르며, 타켓층이 불명확합니다.
연간계획을 세우고 방향성에 대한 로드맵을 갖춘 후 액션 플랜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마케팅적인 관점이라는 것은?
어떻게 하면 더 많이 팔지라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이 이용을 할 수 있는지 가치에 대한 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당장 벌기 위함이 아닌 우리의 브랜드를 더 많이 이용을 할 수 있게 하는 과정이 바로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가급적인 우리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명분을 제시하며 고객이 우리의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모든 활동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는 판매를 촉진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제안을 통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모든 활동을 마케팅을 한다라고 볼 수 있습ㄴ디ㅏ.

마케팅을 잘 하려면?
마케팅을 잘 하기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입니다.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보통은 기존의 물건을 잘 판매하는 것이 마케팅을 잘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포장을 잘 하고, 상세페이지를 잘 기획을 했다고 하더라도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결국에는 실패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입니다.
기본이 되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는 기획을 세우게 됩니다.
마케팅은 더 많은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이 브랜드, 우리의 브랜드를 사야할 이유를 만들어 주는 것이 마케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