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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sns 마케팅 키워드 선정 방법마케팅이야기 2023. 4. 12. 21:42반응형
sns마케팅성공의 절반은 키워드 선정에 따라 달라진다.
안녕하세요. 마케터 날자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이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마케팅 메세지를 퍼트리는 것을 촉진하는 마케팅 현상을 말합니다.
바이럴마케팅으로 인식되고 있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노출이 되고, 사람들의 유입이 늘어나게 해야합니다.
마케팅 전략의 절반을 차지하는 키워드 선정 왜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돈이 되는 키워드는 따로 있다?
네! 맞습니다!
키워드를 소위 말하면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말합니다.
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내 상품으로 유입이 늘어나고, 클릭을 하게 하는 마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잘 선택한 키워드는 효자노릇을 톡톡하게 해주게 됩니다.
이는 곧 돈이 되는 키워드는 따로 있는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키워드 분석 어떻게 ?
돈 되는 키워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돈되는 키워드는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장점이 함축되어진 핵심만을 담고있는 명료한 단어를 찾아내야 합니다.
자료를 바탕으로 내가 판매할 상품에 맞는 키워드 중 고객이 클릭을 할만한, 선호도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 내세워야 합니다.
초보판매자는 키워드 분석을 할때 실수를 하기 쉽습니다.
내 상품의 맞는 키워드를 찾을 때 검색이 잘되는 키워드만을 고르게 됩니다.
하지만!
검색이 잘되는 키워드는 경쟁이 심해 초보판매자의 상품은 노출이 될 확율이 적게되고 이로인해 방문자는 발생하지 않는 안타까운 일이 반복되어지기도 합니다.
매출을 올리는 키워드 어떻게 찾나?
키워드 사용법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키워드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내가 판매할 아이템의 연상되는 키워드를 모두 적어봅니다.
생각만으로 끝을 내는 것이 아니라 종이에 생각나는 키워드를 다 적어봅니다.
키워드를 생각할 때 꼭 알아야 할 것은 바로 판매자의 입장에서 키워드를 작성할 것이아니라
반드시 구매자 입장에서 생각을 해야합니다.
어떻게 판매를 할 것인가가 아니라
내가 이 상품을 살 소비자라면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며 키워드들을 작성해 봅니다.
작성한 키워드들을 정리한 후 네이버 검색 창에 키워드를 검색해 보며 어떤식으로 고객들이 상품을 찾는지에 대해 확인하며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매출을 올리는 키워드 전략 세우기
키워드는 대표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표키워드: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고 대표성을 있으며 조회수가 높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부키워드: 대표키워드에 비해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회수는 낮지만 세부키워드로 검색할 경우에는 클릭율이 높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출을 올리는 키워드를 찾을 때는 내 상품에 대한 세부적인 키워드를 찾아야합니다.
세부키워드 만드는 방법
키워드를 잘 조합해서 만들 수 있다.
1. 키워드 뒤에 카테고리와 품목명을 붙인다.
2 . 키워드 뒤에 나의 쇼핑몰 이름이나 쇼핑몰 단어를 사용한다.
3. 트렌드나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단어들을 키워드에 붙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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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세부키워드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기본으로 사용할 키워드에 확장하는 키워드를 하나씩 더해가며 세부키워드를 만드시면 됩니다.
키워드만 잘 만들어도 클릭율이 올라가며 구매전환율이 올라가게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키워드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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